본문 바로가기

뉴스및공지

[뉴스]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12기 잘 다녀왔습니다!

[일간스포츠]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성료

 

'2017 하나투어 투어챌린저’가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11일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투어챌린저’는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2006년부터 창의적 관광인재 육성을 위해 전국의 관광 전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참여형 장학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과 티마크호텔 그룹의 후원으로 진행된 12기 탐방은 총 24명의 장학생들이 선발돼, 국내와 인도 북부 도시들을 누비며 관광산업의 현장을 생생히 체험했다.

 

 먼저 장학생들은 국내 티마크호텔에서 여행상품기획 및 호텔산업 특강, 난상토론세미나, 그리고 현장 인스펙션(호텔/면세점/여행업) 등 각종 미션활동들을 통해 관광업의 다양한 분야 실무들을 간접 경험했다. 그리고 이어진 해외탐방에선 ‘다람살라’, ‘암리차르’ 등 한국인들 사이에선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은 인도 북부 도시들을 다니며 관광 콘텐츠를 수집하고,  각 조별로 나눔여행/인문역사/어드벤처/문화체험의 4가지 분야의 테마여행상품을 직접 기획했다. 아울러 요가나 릭샤, 푸자의식 등 인도문화를 체험하는 한편, 현지인들에게 한국 전통놀이와 K팝 공연,  한글캘리그라피 등을 전파하기도 했다.


이번 투어챌린저 프로그램에 참가한 12기 기장 이상준(가톨릭관동대) 학생은 “투어챌린저를 통해 값진 경험과 소중한 인연을 얻어 가는 것 같아 기쁘다”며, “지난 11일간의 강렬했던 여정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그간 가꿔온 관광인의 꿈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나투어는 투어챌린저 장학생에게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30명의 투어챌린저가 하나투어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그외에도 호텔, 항공, 관광청, 리조트 등 다양한 관광산업 현장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가고 있다.

 

 이석희 기자

 

▶기사 바로가기 : https://goo.gl/pxPbC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