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및공지

[뉴스] 종로구와의 1사1동 결연활동으로 감사패 수여

2011년 부터 시작된 종로구와 하나투어의 특별한 만남!

종로구 1사 1동은 종로구 내에 있는 1개의 기업(社)이 1개의 동(洞)이 결연을 맺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결연 활동 입니다. 하나투어는 2011년부터 평창동과 청운효자동과 결연을 맺고 매년 다양한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결연 나눔을 시작한지 올 해로 벌써 9년째 되는 해를 맞아 종로구에서는 ‘특별한 만남, 우리가 만드는 희망갤러리’에 특별한 초대를 받아 종로구 지역복지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수여 받았습니다.

 

- 날짜 : 2019년 11월 12일 15시

- 장소 : 종로구청 한우리 홀

 

감사패 수여
감사패 사진

 

현재는 하나투어는 평창동과 결연을 맺고 있으며, 청운 하나투어의 자회사인 SM면세점은 청운효자동과 결연 기업으로 새로이 매칭하여 지역사회를 함께 공헌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문화재단에서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업을 위해 함께 협력하여 1사 1동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진행된 다양한 지역나눔활동! 어르신과의 나들이부터 지역인재 장학사업까지 다양한 사회공헌을 시작했던 모습 한번 보실까요? 

 

2011년 처음 진행 되었던 협약식 사진
지역 주민들과 나들이 활동
인재양성 장학금 수여식
지역 환경개선 사업
신입직원들의 연탄배달 봉사활동
따듯한 겨울준비를 위한 방한용품 전달

지역주민들을 위해 정말 다양한 활동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실제로 하나투어직원들의 봉사활동후기도 한번 보실까요?

 

"

거의 꼭대기 집을 담당햇습니다. 경사가 가팔라 다른 조에 비해 절반정도의 속도로 날랐습니다. 할머님, 할아버님께서 조원들을 보고 계속 손녀같다고 해주셨습니다. 또 고구마, 커피, 따뜻한 물을 주셔서 따듯하게 봉사활동 할 수 있었습니다. 동네분들하고도 잘 지내서 재미있게 봉사했습니다.

"

- 하나투어 연탄봉사 직원 후기 - 

 

"

담요, 방한복을 나눠드렸습니다. 부잣집 사이에 있는 골목에 한 발자국 들어서니 쓰러질 것 같은 집들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여기에 사시는 할머님, 할아버님이 가파른 언덕 때문에 힘드시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한 할머님께서는 우리가 오기 전날부터 종이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어주셔서 놀랐고 감동이였습니다.

"

- 하나투어 방한용품나눔 활동 직원 후기 -

 

연탄 한장에 3.6kg. 무겁다면 무겁고 가볍다면 가벼울 수 있는 무게이지만, 하나투어의 직원들은 그 연탄을 나르는 일 뿐만아니라 지역의 어르신들과 말벗이 되었고, 잠시나마 마음의 가족이 되어드렸었습니다.

 

앞으로도 하나투어문화재단은 평창동과 청운효자동의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