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레터

[지구별여행학교] 꿈을 찾기 위해 달랏으로 떠난 여행기

사람들의 꿈은 모두 다 다릅니다. 그리고 그 꿈을 꾸는 이유도 가지각색입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했기에 교과서에만 나오는 직업으로는 꿈을 이야기 하기엔 부족합니다. 이번 지구별여행학교를 다녀온 친구들은 어떤 꿈을 꾸고 있었을까요?

 

▶일시 : 20191114()~18(), 35

▶장소 : 베트남 달랏

▶대상 : 보호관찰 청소년 10명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힙합팀 등 23

▶하나투어 공식 블로그에서 내용 보러가기 >> 클릭

▶관련 기사 보러가기 >> 클릭

 

 이번 '지구별여행학교' 달랏 편은 크리에이터와 힙합 뮤지션을 꿈꾸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CJ ENM, 성남준법지원센터와 협력으로 달랏 지역의 다양한 곳을 탐방하며,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이번 여행에 함께한 크리에이터 '윰댕'님 과 '남자커피'님이 먼저 전하는 달랏 탐방기는 아래 영상으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 와 '구독'은 사랑~♥ 입니다~(و ˃̵ᴗ˂̵)و)

 

★ 채널명 : 남자커피(Namja Coffee)

☆ 영상 제목 : 커피 유튜버의 베트남 달랏 카페투어

☆ 영상보러 바로가기 >> (클릭)

 

★ 채널명 : 윰댕(yum-cast)

☆ 영상 제목 : 윰댕 ♥ 베트남 달랏 잘 다녀왔습니다! (지구별여행)

☆ 영상보러 바로가기 >> (클릭)

 

 

"꿈을 찾기 위해 우리는 달랏으로 떠났다."

 

  1년 내내 쾌적한 기온과 날씨로 봄의 도시라 불리우는 곳에서 꿈을 찾기 위한 35일간의 여정은 시작 되었습니다. 꽃과 맑은 하늘이 우리를 반긴 베트남 달랏은 그 여느 때 보다 더욱 푸르름을 발산하는 듯! 하늘, 바람, 꽃까지 모든 것이 우리를 위해 존재하는 것 같았습니다.

 

"보호관찰 청소년, 그들에게도 꿈이 있다."

 

 이번에 동행하게 된 청소년 10명은 보호 관찰을 받고 있는 위기 청소년들입니다. 이들을 바라보는 대부분의 시선은 따갑고 차갑습니다. 하지만 이들에게도 꿈은 있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힙합 뮤지션(래퍼)’가 바로 그들의 꿈입니다. 우리는 ‘지구별여행학교’를 통해 그들의 꿈을 응원하고, 세상을 올바르게 살아갈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함께하기 위해 여행했습니다.

 

"꿈을 응원하기 위해 동행한 정예 멘토들"

 

 이번 여행에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아주 특별한 분들이 동행을 했습니다.

유투브 등 온라인 채널에서 각 분야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명 (콘텐츠)크리에이터 분들 (윰댕(미디어), 쏭냥(뷰티&스타일), 남자커피(커피), 효비(먹방))힙합 팀 나부랭이가 바로 그 주인공들 입니다. 크리에이터들은 보호관찰 청소년들과 멘토와멘티로 조를 이뤄 각분야에 맞는 콘텐츠 탐방 활동을 통해, 달랏의 다양한 문화를 함께 체험했고, 청소년들은 크리에이터와 뮤지션으로서 꿈을 키울 수 있는 조언을 들으며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물론, 인생 선배로서 함께 해준 진지한 조언까지 덤으로 얻은 것은 안 비밀!

 

"단 한번의 여행으로 인생이 바뀔 수 있을까요?"

 

 우리는 희망여행 지구별여행학교을 통해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어떤 것을 보고 배우고 느꼈는지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 여행이 주는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을 통한 배움으로써 지난 실수를 반성하며, 자신들만의 꿈을 위해 과거와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의 삶을 설계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랄 뿐입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해외여행을 경험 해본 적이 없었는데, ‘지구별 여행학교’를 통해 소중한 여행의 기회를 얻게 되어 기뻤습니다. 이번 여행이 한번의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직접 느끼고 체험했던 많은 활동을 통해 크리에이터 라는 직업을 꿈으로 갖게 되었고, 친형, 친누나처럼 함께 지내며 고민도 털어 놓을 수 있던 뜻 깊은 여행이었습니다. 그리고 ‘어제보다 1% 노력이면 반드시 성공 할 수 있다’는 이상진 디렉터님의 말 또한 깊이 새기고 열심히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지구별 여행학교 참가학생 장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