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여행 프로젝트'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소외 이웃들이 어려운 환경을 딛고 미래를 향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여행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하나투어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여행으로 하나되는, 여행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해피빈과 굿액션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벌써 4번째 희망을 여행하는 굿액션으로 '지구별 여행학교'를 릴레이 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통한 소중한 경험을 이웃과 나누는 굿액션에 함께 해주세요!
▶ 하나투어문화재단 X 해피빈굿액션 [4탄] >> 바로가기(클릭)
미루어 놓은 꿈을 다시 꺼내어 들다
지나친 열정, 남다른 호기심 그리고 의도치 않은 상황들로 인해 보호관찰 지도를 받으며 살아가는 10명의 청소년이 있습니다. 이들은 다시 꿈을 꾸고 이루는 사람으로의 변화를 기대하며 베트남 달랏에서 진행된 희망여행 ‘지구별 여행학교’에 참여하였는데요. 특별히 크리에이터, 힙합 뮤지션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진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고 이들을 응원하고자 4명의 크리에이터 ‘윰댕, 쏭냥, 남자커피, 효비와 힙합 TEAM 나부랭이가 함께 하였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의 선한 영향력이 함께하다
미디어는 세상과 사람을 연결해 주는 매우 강력한 통로입니다. 특히 ‘1인 컨텐츠 미디어’를 개인의 관심 있는 컨텐츠에 개성을 담아 제작하여 확산하는 크리에이터들은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는 앞서의 유명 크리에이터, 이른바 ‘인플루언서’들의 선한 영향력이 꿈을 꾸는 청소년들에게 온전히 전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꿈에 한 발짝 다가간 ‘지구별 여행학교’
4명의 크리에이터들과 힙합팀 나부랭이와 학생들은 서로 멘토, 멘티가 되어 꿈에 다가가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베트남 달랏 특유의 자연문화를 체험하고, 쿠킹 클래스, 카페 투어, 거리 뮤직비디오 촬영 등 꿈을 한 발짝 다가가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어색한 마음의 거리는 점차 좁혀지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활동인 ‘나 자신에게 쓰는 편지’를 통해 당당한 사회구성원이 되기로 약속한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얼굴에서는 여행 전보다 어딘가 모르게 당당하고도 행복 가득한 미소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 해피빈 굿액션 >> 바로가기[클릭])
여러분의 콩저금통 저금과 응원댓글은 하나투어문화재단이 여행소외계층들에게 지속적으로 여행을 선물하는 일에 큰 힘이 됩니다. 지금 함께해 보세요!
2019년 12월 09일(월) ~ 12월 31일(화)까지 해피빈 정기저금&댓글로 함께 굿액션을 하면 희망여행 프로젝트 참여의 기회(2명)를 제공합니다^^
▶ 지구별 여행학교 '달랏' 여행기 보러가기 >> (클릭)
▶하나투어 공식 블로그에서 내용 보러가기 >> (클릭)
▶관련 기사 보러가기 >> (클릭)